로고

(주)이알인터내셔널
  • 홍보센터
  • 뉴스
  • 홍보센터

    뉴스

    당진시,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·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 추진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운영자
    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1,846회   작성일Date 20-09-14 07:43

    본문

    당진시,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·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 추진

    [충남일보 서세진 기자] 당진시는 지역 주민의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‘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’과 ‘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.

    ‘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’ 지원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로 ▲공고일 현재 당진시로 사용 본거지가 등록된 자동차 ▲지방세, 환경개선부담금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자의 자동차 ▲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▲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자동차 ▲잔여 차령 2년 이상인 자동차 등 위의 5가지 조건 모두를 충족해야 한다.

    지원 대수는 68대(사업예산 범위 내 변동 가능)로 1인 1대, 사업장(법인) 1사 1대가 기준이고, 자부담 비용은 장치가격의 10~12.5%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량은 자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된다.

    또한, 시는 1억6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(10대)도 함께 지원한다. 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지게차 및 굴삭기로 ▲공고일 현재 당진시에 등록된 건설기계 ▲환경개선부담금·지방세 등 체납금이 없는 건설기계 ▲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건설기계 ▲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의 부착 차종에 적합한 건설기계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.

    시 관계자는 “9월7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 이번 지원사업은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 도움을 줄 것”이라며 “각종 지원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”고 당부했다.

  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, 시 기후에너지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.

    출처 : 충남일보(http://www.chungnamilbo.co.kr)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